Newsroom

기업뉴스오므론 임직원, 창립기념일 기념 핸즈온 봉사 진행

2021.06.25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임직원, 독거 어르신 위해 나섰다 ‘핸즈온 봉사활동’ 진행





글로벌헬스케어 기업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임직원들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핸즈온 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오므론헬스케어 그룹에서는 매년 5월 Founder's Day (창립기념일)을 맞아 전 세계 각국의 임직원들이 “우리들의 활동으로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자(To improve lives and contribute to a better society)”라는 기업이념 슬로건을 지키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약이 생기고 돌봄으로부터 거리가 멀어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기획해 진행했다. 봉사활동을 진행함에 있어서도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봉사로 전환, 임직원들이 손으로 직접 기부 물품을 제작해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핸즈온 봉사’를 마련했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의 5월 ‘독거 어르신을 위한 핸즈온 봉사활동’기부 품목에는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편의, 가정의 달인 5월을 기려 ‘카네이션 효자손, 편백나무 베개, 휴대용 라디오 만들기 DIY키트’등이 포함됐다. 이 물품들은 시중에서 구할 수도 있는 것들이 대다수지만 오므론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손수 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오므론 임직원들이 제작한 ‘핸즈온 봉사활동’물품들은 사단법인 ‘따뜻한 하루’를 통해 각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에 전달, 어르신들이 수령해 사용하실 수 있도록 했다.

핸즈온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임직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일상이 길어지면서 홀로 계신 독거 어르신들 걱정이 많이 됐었다.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고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봉사를 기획했으며 많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뜻 깊은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임직원도, “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실현시키자 (All for Healthcare)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는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오므론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면서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혈압측정기는 물론 가정용 혈압계를 꾸준히 생산하고 있는 오므론헬스케어는 이번 5월 창립기념일 ‘독거 어르신을 위한 핸즈온 봉사’외에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해 온 기업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지난 11월에는 고아가 된 신생아들을 위한 ‘면 마스크 만들기’를, 수혈이 시급한 시국에는 ‘생명을 위한 헌혈’을 자체적으로 열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봉사를 이어 왔다. 한편, 오므론헬스케어는 5월 혈압측정의 달을 맞아 대국민 혈압측정 캠페인 'MMM‘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 가정용 혈압계를 기부해 캠페인 참여를 장려했다. 또한 심혈관 건강 증진을 위한 제품, 서비스 향상에 매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글로벌 혈압측정기 판매량 3억대를 돌파했다.


[출처]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047598?ref=naver#csidx138d5197c41c1b985635d28b87c359a 

공유하기
의료 관계자 전용

이 페이지는 의료 관계자 분들에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의료 관계자가 맞습니까?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Global Network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