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기업뉴스한국오므론헬스케어 -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MOU 체결

2021.12.03

한국오므론헬스케어-한국건강증진개발원, 디지털 헬스케어를 활용한 MOU체결




 

한국오므론헬스케어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국내 건강관리 문화 확산 및 디지털 헬스케어 보편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지난 22일 발표를 통해 양사 간의 업무협약 체결을 공표했으며, 오므론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과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건강관리사업을 확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양사의 업무협약은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연계하는 공공과 민간의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의료접근성이 낮은 도서지역 주민을 선정, ICT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건강관리 서비스인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앱(app)과 연동 가능한 혈압측정기를 배포한다. 독거노인, 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곳에 거주하는 이들도 가정 내에서 손쉽고 편리하게 정확도 높은 혈압측정 및 건강관리를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의료취약지 중심 ICT기술 기반 온라인 건강관리 서비스 배포와 더불어 향후 ▲지역 간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한 사회지원 활동으로 건강관리 문화 확산, ▲고혈압 등 만성질환 관리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확산,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한 올바른 혈압 관리 교육 지원 등을 추진하겠다는 것이 오므론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공동 계획이다.

조현장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이번 공공-민간 협력을 통해 의료접근성이 낮은 의료취약계층에게 원활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아 크게 기대된다. 누구나 손쉽게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문화를 점차 확산해 ‘건강형평성제고’라는 목표에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엔도 타카유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첫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디지털 헬스케어를 활용한 만성질환 관리 확대를 위해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cancerline.co.kr/html/24150.html

 
공유하기
의료 관계자 전용

이 페이지는 의료 관계자 분들에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의료 관계자가 맞습니까?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Global Network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