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제품뉴스체온계 글로벌 생산체제 강화

2021.03.24
• 오므론헬스케어, 체온계 글로벌 생산체제 강화하여 국내 판매 재개

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 오므론헬스케어의 한국법인인 ㈜한국오므론헬스케어가 국내 체온계 판매를 재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므론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한 체온계의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생산 체제를 강화하였으며, 국내에서도 품귀 현상으로 일시 판매가 중단되었던 체온계의 원활한 공급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하였고 전했다.오므론이 국내에 선보이는 체온계는 비접촉식 이마 체온계 MC-720과 귀 체온계 MC-523이며, 두 체온계 모두 식약처에서 정식 승인을 받아 정확도와 품질이 인증된 의료기기이다.

MC-720은 비접촉식 체온계로 피부에 직접 접촉하지 않고 이마의 중심에서 1~3㎝ 떨어진 거리에서 적외선 방출을 감지하여 표면온도를 측정하는 피부적외선 체온계이다. 실제 체온의 측정데이터를 기초로 한 알고리즘을 통하여 구강온도와 동등한 체온을 계산하도록 설계되었다.체온계 스위치를 누르는 것만으로 1초 만에 빠르게 체온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사무실이나 학교 등 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 체온 검사 작업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 디자인 또한 그립감이 좋은 손잡이 모양이기 때문에 반복 측정 할 때 측정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본체에 25 회분의 체온 데이터를 축적 할 수 있다. 또한 백라이트 기능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측정확인이 쉽게 가능하다.

MC-523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귀 안쪽에 있는 고막의 온도를 측정하는 귀적외선 체온계이다. 교체용 프로브 커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감염의 위험 없이 위생적인 측정이 가능하며, 9회분의 메모리 저장이 가능하다.귀 체온계는 측정 시에 렌즈(적외선 센서)가 고막을 향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사람의 이도(귓구멍과 고막 사이의 구멍)는 곧지 않고 휘어져 있기 때문에 온도가 가장 높은 고막이 아닌 상대적으로 온도가 낮은 귀 벽의 온도를 측정하는 경우에는 실제 온도보다 낮게 측정되기도 한다. 때문에 렌즈가 고막을 향하게 하는 것이 정확한 측정의 핵심이다.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일반적으로 어린이와 어른의 이도 모양이 다르고 사람 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러한 내용을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품에 올바른 측정 방법 퀵가이드를 동봉하고 있다고 한다.(중략)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출처]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120102109919039009&ref=naver
공유하기
의료 관계자 전용

이 페이지는 의료 관계자 분들에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의료 관계자가 맞습니까?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Global Network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