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규정

가정용 제품 서비스 규정

대상제품 : 가정용 품목 (혈압계, 네블라이저, 체온계, 체지방계, 저주파자극기, 보수계, 체중계, 음파칫솔, 맛사지기)

『수입판매원: 한국오므론헬스케어(주) ,해외 구매 제품은 서비스 정책 대상에서 제외』


수리품질 (공정거래 위원회 고시 제 2014-4호, 재경부 고시 제 2005-21호)

『품질보증기간 1년 , 부품보유기간 5년 , 내용연수 5년 또는 30,000 회 이내 적용합니다.』

품질보증기간 1년: 품질의 대한 무상 보증기간 (소모품 제외)

부품보유기간 5년: 제품 생산 중단 이후 부품을 공급 해야 할 기간

소모품은 품질보증기간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내용연수 5년 또는 30,000 회 (혈압계기준): 제품의 수명기간으로서 손해 배상액 산정의 기초가 되는 감가상각 액 적용기준: (구매가-감가상각비) + 구매가의 5% = 환급 금, 감가상각비=[사용기간 (oo월 )/내용연수 (60개월)*구입가]

교환 및 환불규정

피해유형 내용구분 비고
1)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 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1)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감가상각방법*

감가상각비 계산은 (사용연수/내용연수) × 구입가

단 무상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 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분 하자에 대해 4 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 한 것으로 판단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2)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2)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3)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1. 1. 하자발생시
  2. 2. 수리불가능시
  3. 3. 교환불가능시
  4. 4.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 할 때
  1. 1. 무상수리
  2. 2.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3. 3. 구입가 환급
4)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1. 1. 품질보증기간 이내
  2. 2.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1. 1.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2. 2.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5%를 가산하여 환급

    (최고한도 : 구입가격)

수리 진행 정책

수리 부품 진행

품질보증기간 1년 이내, 이후 수리로 대응함

품목: 혈압계 (중/고가), 네블라이저, 병원용

중요 Part3 종 수리부품 (PCB/Front Housing/Motor & Compressor)을 보유하여 수리 진행

무료 보증기간: 6개월 이내 (동일 수리 내역에 한하여 보증)

유상 리퍼 진행

품질보증기간 1년 이내, 이후 리퍼 (제품교환)으로 대응함

품목: 혈압계(보급형), 체온게, 보수계, 저주파, 체중.지방계 (혈압계 보급형 제품은 중요3종 PART의 교체비용이 높아 수리 효율이 낮다)

중요 Part3 종 수리부품을 제외한 부품도 리퍼로 대응

수리진행이 가능한 경우도 고객이 원하는 경우 유상리퍼로 대응

무료보증기간: 1년 이내 (새상품의 품질보증을 적용)

수리 기간

택배 수리 기간: 발송 후 도착시점기준 3일 이내 도착여부 확인 및 수리진행 / 발송 처리 (3일 처리)

리퍼 방침

리퍼란?
일반적으로 단순 부품 수리가 아닌 제품 전체를 교환해주는 대응 방식

기 간: OHH 부품보유기간 5년, 내용연수 5년 또는 30,000회 이내 적용

조 건: 보유하고 있는 제품을 본사 CS센터로 반납 (소모품은 제외)

유상리퍼 비용: (구매-감가상각비) 보상금을 공제한 차액 부담으로 서비스가격 측정

보상금 or 잔존가치 액 (공정거래 위원회)

보상금: (구매가-감가상각비) + 구매가의 5%

잔존가치 액 (감가상각비): [사용기간 (oo월)/내용연수 (60개월) * 구입가]

주의사항

반납되는 기기는 OHH 전산상에 등록되어 있어 절대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납 후 본사 파기 조건)

수리 비용 결제

택배 수리

전용 계좌 결제, 예금주: (주)한국오므론헬스케어, 계좌번호: 외환은행 630-005435-671 (타행수수료고객부담)

택배 비용

대리점: 왕복 택배비용 당사 부담 (오므론 계약 택배이용 로젠택배)

고객: 왕복 택배비용 중 편도 당사부담

고객서비스센터 안내

업무시간

09:00 - 16: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12:00 - 13:00

오므론CS센터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65, A동 18층 (서초동, 교보빌딩)

대표번호: 1544-5718

의료 관계자 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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