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규정
가정용 제품 서비스 규정
대상제품 : 병원용 품목 (HBP-1320, HBP-9030, NE-C28P, NE-U780, VP-1000plus, HBP-8000)
『수입판매원: 한국오므론헬스케어(주) ,해외 구매 제품은 서비스 정책 대상에서 제외』
수리품질 (공정거래 위원회 고시 제 2014-4호, 재경부 고시 제 2005-21호)
- 『품질보증기간 2년 , 부품보유기간 5년 , 내용연수 00년 또는 0000 회 이내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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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기간 2년: 품질의 대한 무상 보증기간 (소모품 제외)
부품보유기간 5년: 제품 생산 중단 이후 부품을 공급 해야 할 기간
소모품은 품질보증기간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내용연수 00년 또는 00000 회 (혈압계기준): 제품의 수명기간으로서 손해 배상액 산정의 기초가 되는 감가상각 액 적용기준: (구매가-감가상각비) + 구매가의 5% = 환급 금, 감가상각비=[사용기간 (oo월 )/내용연수 (60개월)*구입가]
교환 및 환불규정
피해유형 | 내용구분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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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 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1)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감가상각방법*
감가상각비 계산은 (사용연수/내용연수) × 구입가 단 무상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 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분 하자에 대해 4 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 한 것으로 판단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2)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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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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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진행 정책
- 수리 부품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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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기간 2년 이내, 이후 수리로 대응함
품목: 혈압계, 네블라이저
중요 Part 3 종 수리부품 (PCB/Front Housing/Motor & Compressor직)을 보유하여 수리 진행
무료 보증기간: 6개월 이내 (동일 수리 내역에 한하여 보증)
- 유상 리퍼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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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기간 2년 이내, 이후 리퍼 (제품교환)으로 대응함
품목: 혈압계, 네블라이저
중요 Part3 종 수리부품을 제외한 부품도 리퍼로 대응
수리진행이 가능한 경우도 고객이 원하는 경우 유상리퍼로 대응
무료보증기간: 1년 이내 (새상품의 품질보증을 적용)
- 수리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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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수리 기간: 발송 후 도착시점기준 3일 이내 도착여부 확인 및 수리진행 / 발송 처리 (3일 처리)
- 출장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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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수리 기간: 발송 후 도착시점기준 3일 이내 도착여부 확인 및 수리진행 / 발송 처리 (3일 처리)
리퍼 방침
- 리퍼란?
- 일반적으로 단순 부품 수리가 아닌 제품 전체를 교환해주는 대응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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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간: OHH 부품보유기간 5년, 내용연수 5년 또는 30,000회 이내 적용
조 건: 보유하고 있는 제품을 본사 CS센터로 반납 (소모품은 제외)
유상리퍼 비용: (구매-감가상각비) 보상금을 공제한 차액 부담으로 서비스가격 측정
- 보상금 or 잔존가치 액 (공정거래 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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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금: (구매가-감가상각비) + 구매가의 5%
잔존가치 액 (감가상각비): [사용기간 (oo월 )/내용연수(60개월) * 구입가]
-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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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납되는 기기는 OHH 전산상에 등록되어 있어 절대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납 후 본사 파기 조건)
수리 비용 결제
- 택배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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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계좌 결제, 예금주: (주)한국오므론헬스케어, 계좌번호: 외환은행 630-005435-671 (타행수수료고객부담)
택배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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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점: 왕복 택배비용 당사 부담 (오므론 계약 택배이용 CJ대한통운)
고객: 왕복 택배비용 중 편도 당사부담
고객서비스센터 안내
- 업무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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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0 - 17:00 / 토요일, 일요일 휴무
점심시간: 12:00 - 13:00
- 오므론CS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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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65, A동 18층 (서초동, 교보빌딩)
대표번호: 1544-5718